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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 정책. 비스타의 콧방귀를 뀌었는가?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스타’라는 제목의 최신 운영체제를 출시한 데에는 흥미로운 과정이 있다.

이 운영 체제는 다운그레이드 권한이 없다. 다른 제품들과 같은 CD 케이스에 넣지 않았고 PC 제조업체를 통해 경쟁업체로 출시되었을 때 이전 버전이 제거되었는데, 이는 새로운 운영체제 출시 이후 판매가 금지된 것이나 다름없다.

심지어 EULA조차도 매우 제한적인 권리로 다시 쓰여졌다. 그만큼 자유소프트웨어재단은 이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벌였고 많은 소비자 단체들은 일단 사용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PC 스위포인트홀덤 제조업체들의 시장 침체와 소매 소비자들의 제품 기피로 귀결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다시 윈도우 밀레니엄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실제로는 윈도우 95의 롤과 더 흡사하다. 주요한 유사점은 윈도우 95와 마찬가지로 비스타도 소비자 시장에서 조용히 베타 테스트를 받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이 테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 느끼고 있는 불리한 시장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이는 소매 PC 시장의 최신 통계에 의해 증명될 수 있다.

그러는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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